대학원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 


학위논문심사 결과 조회 : 12월 12일(화) 포털(KUPID)에서 확인


※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, 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

 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하기 바랍니다.(해당 제출 기간 외

  제출 불가함)


1. (도서관홈페이지)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: 2024년 1월 8일(월) ~ 1월 17일(수) 16:30 ※기한엄수

   가. 도서관 홈페이지 ( http://library.korea.ac.kr)의 '나의공간 → 내정보 → 학위논문 제출' 에서 업로드

   나. 학위논문 원문 파일에는 심사위원 도장 날인 또는 서명이 포함되지 않은 인준지를 업로드하고

        날인된 인준지 스캔본은 별도 파일로 업로드

   다. 저작권 동의서는 온라인으로만 제출 → 원문 업로드시 dCollection에서 저작권 동의 체크하여 제출(별도 출력 제출 하지 않음)

   라. 학위논문 공표를 유보(비공개)하는 경우, 조건부 동의서(비공개요청서_붙임2)를 정보대학행정실로 별도 제출


◈ 논문업로드 방법 ☞ (클릭) https://library.korea.ac.kr/my-library/dcollection

※ 인쇄본(완제본)은 도서관으로 제출하지 않고 원문 파일만 업로드_2022년 2학기 부터 폐지됨(2023년 2월 학위수여자부터 적용)



2. (정보대학행정실)학위논문 업로드 관련 서류 제출 : 2024년 1월 8일(월) ~ 1월 19일(금) 17:00

   가.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: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업로드 → 도서관 확인 → 확인서 출력(2~3일 소요)

   나.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(붙임3)_심사위원장 날인 必, 턴인잇(Turnitin) 디지털수령증첨부

   다. 학위논문 속표지 : 논문제목, 지도교수명, 제출일이 기재된 면

   라. 심사완료 검인서(인준지) 사본 : 인준지 원본과 사본을 모두 가지고 대학행정실 방문 후 담당자에게 원본 확인 →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확인된 원본은 본인이 직접 보관, 사본은 행정실 제출


※ 학위논문 겉표지/속표지/검인서(인준서) 월 작성법

   º겉표지 : 2월     º속표지 : 10월     º심사완료 검인서 : 12월


3. 학위청구논문 제목 변경

   가. 완제본 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해야함

   나. 제목 변경 시 최종심사전(12/11일 23:59)까지는 학생이 직접 포털(KUPID)에서 수정

       * 포털(KUPID)로그인 → 학적/졸업 → 논문심사 →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 →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

   다. 최종심사 후 논문제목 변경 : 12/29일(금) 17:00까지 붙임4의 학위청구논문제목변경원을 작성하여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행정실로 방문제출 또는 정보대학 대학원 메일(infograd@korea.ac.kr)로 회신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※기한엄수


4.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불합격 시 기간내 재심사(6개월) 신청

   ☞ (클릭)  https://info.korea.ac.kr/info/board/notice_grad.do?mode=view&articleNo=337311



붙임 : 1. 학위논문 제출 매뉴얼 1부.
         2. 학위논문 비공개 요청서 1부.

         3.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1부.

         4.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제출 안내 1부.

         5. Turnitin 매뉴얼(학생용)

         6. 학위청구논문제목변경원1부.  끝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