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1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




▶10.18 : 교내외 심사위원회 구성 관련 안내내용 추가


▶10.14 : 첨부폴더 '제출양식(PDF파일) 중 '양식1. 석사학위논문 신청자' ↔ '양식1. 학연산 석사학위논문 신청자' 의 

파일명이 바뀌어 정정하였음 (파일 내용은 변동없음)


-----


일반대학원 공통 안내사항  공지사항 바로가기 클릭


정보대학 추가 안내사항



1.학위논문 심사신청

  1) 온라인 신청 : 10월 18() ~ 10월 21() 16:00까지 포털에서 신청

    [포탈(KUPID)학적/졸업논문심사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메뉴



  2) 행정실로 서류 제출 (이메일 제출)

    - 온라인 신청 완료 후, 행정실 이메일로 양식 제출 (코로나19대응)

    - 10월 21() 17:00까지 제출서류 일체를 하나의 PDF파일로 수합하여 이메일로 제출


    - 제출처 : jihyepark@korea.ac.kr

    - 파일제목 논문심사_성명_학번  ()논문심사_김고대_2017123455

    - 제출양식 : 하단 [제출양식] 압축폴더를 다운받은 후, 작성예시 파일 참고하여 작성

  

     비고 : 지도교수님 및 학과주임교수님 서명 필수 [붙임 참조]

    ※ 양식작성 : 첨부폴더의 '작성예시' 및 '확인필수' 파일 확인 후 작성 



2. 교내/외 심사위원회 구성   ※내용 추가※  

 

총 인원

*교외심사위원

비고

석사학위논문

지도교수를 포함하여 3 이상

최대 1인 위촉 가능

, 교내 타학과 교원을 교외심사위원으로 인정할 수 있다.

박사학위논문

지도교수를 포함하여 5 이상

1~3필수 위촉

학연산협동과정

석사학위논문

지도교수 및 학연산 공동지도자를 포함하여 4인 이상

※ 학연산 공동지도자: 교내심사위원으로 분류

최대 1인 위촉 가능

학연산협동과정

박사학위논문

지도교수 및 학연산 공동지도자를 포함하여 
6 이상

※ 학연산 공동지도자: 교내심사위원으로 분류

1~3필수 위촉

*교외심사위원 : 박사학위를 소지한 외부교수 또는 전문가



3. 신청자 전원 10/21() 16시까지 온라인 교육 필히 이수

  1) 인권과 성평등 교육 (2017-1학기 입학자부터 필수)    ▷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클릭◁

  2) 연구윤리 교육 (2021-1학기말 졸업예정자부터 필수)    ▷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클릭◁



4. 학위청구등록금 납부

  - 기간 11월 1() ~ 11월 2() 16:00

  - 납부 대상 수료생 및 수료연구생 (재학생은 해당없음)

  - 고지서 출력 문의 : 02-3290-1184 (고려대학교 재무부)



5. 학위논문심사 : 디펜스 일정 및 방식은 피심사자가 지도교수님 및 심사위원회와 조율하여 개별 진 

    단, 심사위원회의 심사결과 작성 마감기한이 12.10(금) 이므로, 심사에 시간이 충분하도록 일정 조율



6. 학위논문 작성 규격: 붙임파일 참조



7. 문의 :  정보대학 행정실 박지혜 담당자  jihyepark@korea.ac.kr  




2021.10.

정보대학 행정실